자동차/벤츠

매력적인 벤츠 GLE 350d 4matic 쿠페(Coupe) 신형

필명조아 2017. 5. 11. 11:47

역동적이고 매력적인 벤츠 GLE 350d 4matic 쿠페(Coupe) 신형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프리미엄 SUV 라는 새로운 세그먼트를 개척했던 M-Class를 새롭게 재탄생시킨The New GLE를 새롭게 출시한다.

1997년 M-Class를 처음 선보이며 모던 프리미엄 SUV (Sports Utility Vehicle) 라는 새로운 세그먼트를 창조해낸 메르세데스-벤츠 M-Class는 지금까지 총 160 만대 이상의 판매를 기록하며 메르세데스-벤츠 최고의 성공적인 SUV로 자리매김했다.

 

 

2015년 뉴욕 국제 오토쇼를 통해 첫 선을 보이며 새롭게 재탄생한 The New GLE는 상위 프리미엄 세그먼트 내 가장 다재다능하며 온/오프-로드 어디에서라도 적합한 첨단 주행 기술과 안정성, 고급스러움을 갖춘 모델로 기존 M-Class의 성공 스토리를 이어나가며 프리미엄 대형 SUV의 새로운 기준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 된다.

 

새롭게 디자인된 The New GLE는 보다 역동적이고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매력적인 외관으로 변모하였고, 메르세데스-벤츠만의 혁신적인 기술력으로 뛰어난 승차감과 안전성을 제공한다. 또한 The New GLE는 온로드와 오프로드에서 최고의 핸들링을 제공할 뿐 아니라 넓은 실내 공간과 최고 수준의 능동적, 수동적 안전성을 자랑한다. 도로 위와 도로 외 지형 모두에서 발휘되는 뛰어난 안전성과 높은 수준의 주행 역학은The New GLE만의 강점이다.

 

국내에는 친환경 디젤 엔진에 자동 9단 변속기(9G-TRONIC)와 새롭게 향상된 상시 사륜 구동 시스템을 적용한 The New GLE 250 d 4MATIC과 The New GLE 350 d 4MATIC 2개의 디젤 모델과 친환경 가솔린 엔진에 AMG SPEEDSHIFT PLUS 7G-TRONIC 변속기와 퍼포먼스 중심의 사륜 구동 시스템을 적용한 고성능 모델 The New Mercedes-AMG GLE 63 4MATIC 모델로 출시된다.

 

 

한층 더 역동적이고 트렌디한 매력적인 디자인

The New GLE는 디자인에서부터 시선을 사로잡는다. 중앙 부분의 돔 형식 본닛과 세련된 범퍼는 SUV 차량이 갖추어야 할 특유의 디자인을 한층 더 고급스럽게 표현하였다. 라디에이터 그릴의 큼직한 홀 패턴은 스포티함을 강조하며, 부드럽고 볼륨감있는 측면의 매력적인 라인은 차를 유연하게 느낄 수 있게 디자인하였다. 모던하고 깔끔한 디자인의 뒷모습은 차체를 넓어보이게 한다. 또한 1997년 1세대부터 고수해온 특유의 C-필러 디자인은 새로운 페이스리프트 모델에도 적용되어 전통을 이어가면서도 현대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을 함께 표현했다.

 

 


The New GLE의 실내의 스포티하면서 모던한 디자인은 장착된 3-스포크 스티어링 휠, 계기판과 디스플레이로 꽉 채워져 있는 대시보드를 보면 느낄 수 있다. 다소 무미건조하다고 느낄 수 있는 SUV 차량에 고급스러워진 트림은 우아하면서도 럭셔리한 감각을 추구하여 탑승자들의 감성을 자극한다.


The New GLE의 고성능 모델인 The New Mercedes-AMG GLE 63 4MATIC의 디자인은 고급스러움과 파워풀한 스포티함, 우월함을 지녔다. 그것은 AMG 브랜드의 진보성을 강조하고 인상적인 모터 스포츠 역사를 전해준다.

 

 

뛰어난 연료 효율성과 친환경성

새로운 The New GLE 250 d 4MATIC 모델에는 직렬 4기통 신형 디젤 엔진이 장착되어 높은 점화 압력과 트윈 터보차저를 사용하여 저속과 고속 전 구간에서 높은 토크와 연비를 실현하며, 2,143cc 배기량에 최대 204마력의 파워풀한 성능을 제공한다.  The New GLE 350 d 4MATIC 모델에 탑재된 V형 6기통 신형 디젤 엔진은 효율과 퍼포먼스라는 두 가지 요소를 모두 실현시켰다. 신형 디젤 엔진은 2,987cc의 배기량에 가벼운 알루미늄 소재와 정확히 분사하는 피에조 인젝터로 인해 최고 출력 258마력과 최대 토크 63.2kgm를 기록하면서도 동시에 탁월한 연료 효율성을 제공한다.
The New GLE의 신형 디젤 엔진은 최첨단 SCR 기술을 사용한 질소 산화물의 획기적인 감소를 통해 Euro 6 배출 기준을 만족시키는 초 친환경적 엔진이며, ECO Start/Stop 기능을 기본 적용하여 최고의 효율성을 제공한다.

 

 


새로운 GLE 세대의 시작과 함께 모든 디젤 모델은 자동 9단 변속기(9G-TRONIC)를 기본으로 장착하게 되며 최초로 오프로드 감속 기어와 인터 액슬 차동 잠금 장치가 옵션으로 가능하다. 다이내믹 셀렉트(DYNAMIC SELECT)에서 선택된 단계에 따라 자동 9단 변속기(9G-TRONIC)는 뛰어난 민첩함과 반응성, 균형감을 자랑한다. 자동 9단 변속기(9G-TRONIC)는 에너지 넘치는 질주를 위한 빠르고 완벽한 기어 변속과 기분 좋은 주행을 위한 부드럽고 편안한 기어 변속, 도로 외 지형에서 정지 마찰력을 높이기 위한 기어 변속이 모두 가능하다.

 


The New Mercedes-AMG GLE 63 4MATIC에 적용된 AMG 5.5리터 바이터보 V8 엔진은 5,461cc 의 배기량으로 최고 출력 557마력, 최대 토크 71.4kg.m를 실현하며 기존 모델 보다 더욱 강력해졌다. AMG 5.5리터 바이터보 V8 엔진은 8기통 엔진만이 뿜어낼 수 있는 괴력을 자랑하는 동시에 연료 효율성 및 CO2 배출량은 6기통 가솔린 엔진 수준이며 메르세데스 벤츠 AMG만의 최첨단 기술의 집약체이다. 또, The New Mercedes-AMG GLE 63 4MATIC 에는 AMG SPEEDSHIFT PLUS 7G-TRONIC 변속기가 적용되었다. AMG SPEEDSHIFT PLUS 7G-TRONIC 변속기는 AMG V8 가솔린 엔진과 완벽한 조화를 이루어 최적의 변속을 실현함은 물론이고 AMG 실린더 매니지먼트와 완벽하게 호흡하여 최적의 효율성을 제공하며, 0 km/h에서 100 km/h까지 4.3초만에 도달하며, 최고 속도 250 km/h로 최고의 성능을 제공한다.

 

 

 

혁신적인 오프로드 주행 프로그램과 향상된 사륜 구동 시스템

The New GLE에는 오프로드 주행 프로그램이 결합된 혁신적인 다이내믹 셀렉트(DYNAMIC SELECT) 다이내믹 핸들링 제어 시스템이 적용되어 최대 6가지 주행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기존의Individual, Comfort, Slippery, Sport모드에 더하여 Off-road 와 Sport+ 모드를 추가로 선택할 수 있다. Off-road 모드는 The New GLE 350 d 4MATIC 모델에서 선택 가능하고, Sport 모드 대비 폭발적인 스포티함과 다이내믹을 구현하는 Sport+ 모드는 The New Mercedes-AMG GLE 63 4MATIC 모델에서 선택할 수 있다. 다이내믹 셀렉트(DYNAMIC SELECT) 기능은 자동 9단 변속기(9G-TRONIC)와 결합하여 엔진, 트랜스미션, 스티어링, 에어컨, ECO Start/Stop, 에어매틱(AIRMATIC) 서스펜션 적용 유무 등의 작동을 주행 모드에 맞게 조절해준다.


또, The New GLE에는 기존 모델보다 더 효율성이 향상된 메르세데스-벤츠의 사륜구동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다. The New GLE 250 d 4MATIC과 The New GLE 350 d 4MATIC에는 첨단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이 The New Mercedes-AMG GLE 63 4MATIC 에는 퍼포먼스 중심의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이 적용되었다.


The New GLE 250 d 4MATIC과 The New GLE 350 d 4MTIC에 적용된 적용된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은 전면과 후면 차축에 50:50으로 일정하게 동력을 전달하여 더욱 안전하고 편안하며 스포티한 핸들링을 가능하게 한다. 또, 알루미늄 케이스를 장착한 새로운 리어 액슬 차동 장치는 훨씬 효율적이고 최적화된 중량을 자랑한다. 또, The New Mercedes-AMG GLE 63 4MATIC에는 퍼포먼스 중심의 상시 4륜 구동 AMG Performance 4MATIC을 위해 특별한 트랜스퍼 케이스를 사용한다. 트랜스퍼 케이스는 전면과 후면 차축에 40:60의 비율로 토크를 배분하여 차량의 수직 축에 더 우수한 민첩성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운전자는 더욱 다이내믹한 코너링을 즐길 수 있다.

 

 

 

4. 세단 수준의 안락한 승차감을 제공하는 새로운 서스펜션

획기적인 파워트레인 배치뿐만 아니라 어댑티브 댐핑 시스템(ADS)을 장착한 에어매틱(AIRMATIC) 에어 서스펜션은 매우 안정적인 드라이빙을 보장한다. 댐핑 시스템은 미리 선택된 다이내믹 셀렉트 (DYNAMIC SELECT) 모드에 따라 우선순위를 변경한다. Sport모드는 최고의 승차감과 함께 최대한의 측면 역학에 초점을 맞춘다. 반대로, Comfort 모드는 최상의 역학으로 안락한 승차감을 극대화한다. 현재의 핸들링 상태는 스티어링 앵글 센서와 4개의 회전각 센서, ESP® 신호로 알 수 있는 주행 속도, 브레이크 페달 스위치를 통해 감지된다. 제어 장치는 이러한 신호들을 활용해 각 바퀴에 대한 현재의 감쇠력을 지속적으로 조정한다.


The New GLE 350 d 4MATIC에서는 액티브 커브 시스템(ACTIVE CURVE SYSTEM) 롤 안정화 시스템이 에어 서스펜션과 댐핑 시스템(ADS) 혹은 오프로드 엔지니어링 패키지를 장착한 에어매틱 (AIRMATIC) 패키지와 결합될 수 있다. 이 시스템은 앞뒤 차축에 위치한 능동적 안티롤바를 사용하고 코너링할 때 차체의 롤 각을 보완한다. 이를 통해 민첩성과 운전의 즐거움이 배가된다. 동시에 액티브 커브 시스템은 핸들링 안전성과 고속 주행에서의 안전성을 높여준다. 강화된 오프로드 성능뿐만 아니라 코너링 및 직진 주행에서 보다 나은 승차감을 발휘하는 것 역시 액티브 커브 시스템의 장점이다.

 

 

5. 종합적 안전 장치를 통한 최고의 안전성

The New GLE도 이미 하나의 전통으로 자리잡은 최고 수준의 능동적, 수동적 안전성을 자랑한다. The New GLE 모델들은 세계적인 충돌 평가에서 늘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해왔다. The New GLE-Class에는 메르세데스-벤츠만의 독보적인 안전 기술인 프리-세이프®(PRE-SAFE®)를 비롯하여 사각 지대 어시스트(Blind Spot Assist), 충돌방지 어시스트 플러스(COLLISION PREVENTION ASSIST PLUS), 평행 주차는 물론 직각 자동 주차 기능 및 주차 공간에서 차를 자동으로 빼주는 기능까지 추가된 액티브 파킹 어시스트(Active Parking Assist), LED 인텔리전트 라이드 시스템(LED Intelligent Lihgt System), 운전자 무릎 에어백(Kneebag for driver)이 장착되어 운전자가 보다 안전하고 편안한 주행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LED 인텔리전트 라이트 시스템(LED Intelligent Light System)은 날씨, 밝기, 주행 조건 등 상황에 따라 최상의 시야를 확보하여 안전성을 제공한다. 특히, 코너링 하는 방향으로 빛을 비추어 시야를 확보해주거나 굽은 도로를 주행할 때 헤드램프의 빛도 같은 방향으로 회전하여 운전자가 더 멀리 시야를 확보할 수 있도록 돕는다.

 


The New GLE에는 향상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차내에서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즐길 수 있다. COMAND 온라인이 기본 적용되어 한국형 통합 내비게이션을 포함, 블루투스 전화, 오디오, 비디오, 그리고 휴대폰 테더링을 통해 날씨, 뉴스 등 MB어플리케이션 사용과 웹브라우징이 가능한 한층 강화된 인터넷 기능을 8.4인치 커맨드 디스플레이와 터치패드 컨트롤러가 장착되어 운전자 및 탑승자가 보다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다.

 

 


또, 키레스-고(KEYLESS-GO) 기능, 전동 트렁크, 기능으로 구성된 키레스-고(KEYLESS-GO) 패키지는 사용자가 차량 문이나 트렁크를 열고 닫을 때 최적의 편의성을 제공한다. 또한, The New GLE 350 d 4MATIC 과 The New Mercedes-AMG GLE 63 4MATIC 모델에는 파노라마 선루프가 기본 적용되어 보다 밝은 실내 분위기를 연출하며, 그물망으로 되어 있는 윈드 디플렉터는 루프를 열고 달릴 때의 소음을 최소화한다. 실내에 방향, 살균, 공기 청정 효과를 주는 인테리어 에어 이오나이저와 360도 카메라는 The New Mercedes-AMG GLE 63 4MATIC에 기본 적용된다.

 

 


또, The New GLE에는 이미 The New S-Class와 The New E-Class를 통해 그 우수성이 입증된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과 안전 시스템이 결합된 새로운 차원의 메르세데스-벤츠 ‘인텔리전트 드라이브(Intelligent Drive)’ 컨셉 하에 적용된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Driving Assistance Package Plus)를 선택사양으로 제공한다.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Driving Assistance Package Plus)에는 조향 어시스트와 스탑앤고 파일럿이 포함된 디스트로닉 플러스(DISTRONIC PLUS with Steer Assist and Stop & Go Pilot), 교차로 어시스트가 포함된 BAS 플러스(BAS PLUS with Cross-Traffic Assist), 보행자 인식 기능이 포함된 프리-세이프® 브레이크(PRE-SAFE® Brake with pedestrian detection), 능동형 사각 지대 어시스트(Active Blind Spot Assist), 능동형 차선 유지 어시스트(Active Lane Keeping Assist), 프리-세이프®에서 한 단계 더 발전한 프리-세이프® 플러스(PRE-SAFE® PLUS) 등 혁신적인 안전 및 운전자 보조 기능이 포함된다.


국산 및 수입차 리스 렌트 정보 바로가기